2023년 12월은 소노아트sonosrt에게는 남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2013년에 시작한 소노아트컴퍼니sonoartcompany(소노아트의 사업자등록증 명칭)가 정확하게 10년이 되는 해 입니다. 강산이 한번 변한다는 시간이 소노아트sonoart에 쌓였습니다. 그러기에 지난 시간들의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앞으로 우리의 행보가 조금 더 무겁고 깊어질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지난 우리의 10년을 함께한 모든 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참 고마웠습니다. 함께 전시를 만들어 주신 작가님들, 전시를 보러 와주신 분들, 작품을 소장해 주신 분들, 늘 무한한 응원을 아끼지 않았던 분들, 외부 프로젝트 진행시 함께 한 모든 스텝들, 그 분들의 얼굴을 떠 올리며 10주년 전시를 준비 했습니다.
소노아트의 10년, 그 동안 개인전을 함께 한 작가님들의 ‘작품 10호 1점’ 씩을 컨셉으로 우리의 10년을 자축하는 자리입니다. 갤러리 내부 및 외부 공간(외부 프로젝트 등)에서 개인전을 했던 40명 작가님들과 같이 합니다.
강예신, 구이진, 고진이, 권소영, 권인경, 김나리, 김남표, 김민정, 김소산, 김연수, 김은주, 박성수, 박성욱, 박용일, 박윤, 박종성, 서지형, 성유진, 심경보, 안효찬, 오새미, 우현아, 유정현, 윤두진, 이금영, 이상선, 이애리, 이유미, 이윤정, 이효연, 이희명, 임지민, 장우석, 장재철, 지희장, 최승윤, 최재연, 치키홍, 허현숙, 홍수정
새삼스레 ‘함께’라는 단어가 입안에서 계속 맴돕니다. 세상 어느 일이 혼자 가능하겠습니까. 그러기에 오늘 함께 하는 모든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소노아트의 새로운 인연과 시간도 기대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참 고마웠습니다.